SK텔레콤(SKT)이 해킹으로 인해 고객 유심(USIM) 정보가 유출된 사고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SKT의 공식 발표 및 사과
유영상 SKT 대표이사는 이번 해킹 사태와 관련하여 고객들에게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했다. SKT는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체계를 강화하고, 재발 방지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무료 USIM 교체
SKT는 고객 불안을 해소하고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USIM 무료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 대상: 2025년 4월 18일 24시 기준 SKT 이동통신 가입 고객 (일부 워치, 키즈폰 등 제외)
- 기간: 2025년 4월 28일 오전 10시부터
- 장소: 전국 T월드 매장 및 공항 로밍센터
- 횟수: 1회
- 알뜰폰 고객: SKT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USIM 무상 교체 지원. 자세한 사항은 각 알뜰폰 사업자에게 문의 필요.
- 기존 USIM 교체 고객: 2025년 4월 19일 ~ 27일 사이에 자비로 USIM을 교체한 고객에게는 비용 환급 예정.
USIM 보호 서비스
SKT는 USIM 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USIM 보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타인이 고객의 USIM을 복제하여 다른 기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며, 해외 로밍 사용을 제한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 가입 방법: T월드 홈페이지, 앱 또는 고객센터(114)를 통해 가입 가능
- 해외 로밍: 현재 USIM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로밍 서비스를 해지해야 하지만, 5월 중으로 로밍 중에도 USIM 보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이다.
추가 보안 조치
SKT는 불법 USIM 기기 변경 및 비정상 인증 시도 차단을 강화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추가적인 보안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유의사항
- USIM 무료 교체는 1인당 1회만 가능하며, 일부 워치 및 키즈폰 등은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 공항 로밍센터에서 USIM을 교체하는 경우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 무료 USIM 교체는 2025년 4월 18일 24시 이전에 SKT에 가입한 고객만 해당된다.
알뜰폰 이용자
SKT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이용자도 USIM 무료 교체 대상에 포함된다. 자세한 사항은 각 알뜰폰 사업자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해당 사업자에게 문의해야 한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추가 권고 사항
전문가들은 SKT 고객들에게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개인 정보 관련 서비스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피해를 예방할 것을 권고한다.
정부의 대응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번 SKT 해킹 사고와 관련하여 비상대책반을 구성하고, 사고 원인 및 피해 규모를 조사하고 있다. 필요한 경우 민관 합동 조사단을 구성하여 심층적인 원인 분석 및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SKT 고객센터
이번 사고와 관련한 문의는 SKT 고객센터(080-800-0577)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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